MBG 그룹, 필리핀에서도 거침없는 글로벌 행보♥ > MBG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BG소식

MBG

MBG소식

MBG소식

MBG 그룹, 필리핀에서도 거침없는 글로벌 행보♥
작성일2018-12-27

본문

▣ 필리핀 행정부 고위각료와 SM그룹과 전격 미팅 성료

마닐라를 순방중인 MBG그룹(회장:임동표) 사절단이 국가석유공사,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 SM 그룹과 미팅을 가졌다.

필리핀 셀럽과 함께 마닐라를 방문중인 엠비지 사절단은 12월 17일 오전 SM 그룹의 부사장과 미팅을 한 데 이어, 국가석유공사(Philippines National Oil Company, PNOC),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와의 회의를 이어나가며 글로벌 영향력을 넓혔다.

SM 그룹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몰오브아시아(Mall of Asia)를 운영하는 필리핀의 선도기업이다. 총 점포의 수는 필리핀 내 2000개가 넘었고, 2017년 기준으로 수익은 약 8조 4천억으로 추산된다.

SM 그룹의 부사장, 챠베스(Danny B. Chaves)는 임동표 회장 이하 MBG 사절단과의 미팅에서 엠비지 화장품 입점에 관한 절차를 설명했으며, 화장품 전시장을 마련하여 고객반응을 살핀 후 입점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뿐만 아니라, SM 그룹이 운영하는 점포에 태양열에너지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구매의향서(letter of intent) 교환 등 후속논의를 계속 이어가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또한, 엠비지 사절단은 필리핀 국가석유공사를 방문하여 존 아레나스(John J. Arenas) 재생에너지 사장(PNOC Renewables Corporation)과의 만남을 가졌다.

필리핀 정부고위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미팅에서 아레나스 사장은 “필리핀 집에는 한국 전자제품이 없는 곳이 없다”면서, “한국의 발전된 에너지기술을 이용하여 필리핀 재생에너지 사업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와의 미팅에서 에너지부 차관보, 보디 푸리도(ATTY. Leonido ‘Bodie’ Pulido)는 “이미 내연기관의 시대는 저물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한국의 발전된 전기차 기술이 “필리핀에 도입된다면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필리핀 정부에 전기차사업을 본격 제안해줄 것을 요청했다.

뿐만 아니라 “필리핀에 니켈 매장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제련소가 부족해 부가가치 창출에 한계가 있었다”고 지적하고, “엠비지가 인도네시아 니켈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동표 엠비지그룹 회장은 “필리핀 에너지부, 국가석유공사, SM 그룹까지 하루에 모두 만나서 엠비지 사업비젼을 설명하고 구체적 행동을 이끌어 냈다는 것은 큰 성과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각 미팅에서 필리핀 최고급 셀럽들이 엠비지 쪽 패널로 참석하여 임동표 회장을 ‘한국의 앨론 머스크’라고 고위각료들에게 소개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출처 : 스타트뉴스(http://www.start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